본문 바로가기
내가 본 영화

어바웃타임, 지나가는 아름다움에 대하여

by 짜라반 2022. 2. 16.
반응형

 

장르 : 코미디, 로맨스

개봉 : 2013.12.05

감독 : 리처드 커티스

출연 :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OTT 스트리밍 : 넷플릭스

 

줄거리

모태솔로인 팀(도널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 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됩니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나 여신과 뜨거운 사랑을 할 수는 없지만, 여자친구는 만들어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팀은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합니다.

꿈에 그리던 그녀와 매일매일 최고의 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벽해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만약 어떠한 순간을 다시 살게 된다면, 과연 완벽한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요?

 

볼거리

1) 감독

이 영화의 감독인 리처드 커티스는 영화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입니다. 로맨틱 코미디의 대표작인 러브액츄얼리를 연출한 감독입니다. 남자들을 위한 신데렐라로 불리기도 하는 노팅힐브릿지존스의 일기각본가이기도 합니다. 영국 로맨틱 코미디의 거장답게 영화는 재미와 사랑이 넘쳐납니다. 또 시간 여행자 이야기를 다루는 만큼 산만할 수 있는 스토리의 개연성을 잘 구성해 보는 내내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2) 주인공

개인적으로 배우를 평가하는 기준 중 높은 점수를 주는 부분은 찌질한 연기를 얼마나 잘 하느냐인데, 이 영화의 주인공인 도널 글리슨은 아주 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출신 배우인 그는 배우인 아버지 브렌든 글리슨(대표작: 킹덤오븐헤븐, 해리포터시리즈)의 장남입니다. 실제 미디어데뷔도 아버지의 수상소감을 대신 발표하는 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어바웃 타임을 접하기 전까진 작품에서 접한적이 없어 신인인줄 알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 영화를 전후로 인지도가 많이 올라간 배우이기도 합니다.

 

여자주인공 메리를 연기한 배우는 레이첼 맥아담스입니다. 캐나다 출신 배우인 그녀는 귀여운 외모와 아름다운 미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금발이 잘 어울리는 배우인데, 타고난 머리카락 색은 갈색이고 염색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데뷔가 늦었음에도 불구 상당히 많은 다작을 했습니다. 그중 노트북미드나잇 인 파리‘, ’시간 여행자의 아내‘, ’닥터스트레인지등 시간과 관련된 작품에 많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대본을 고르는 기준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귀여운 외모와는 다르게 예의 없는 연기도 잘하는 것도 재밌는 부분입니다.

 

감상평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갖춘 찌질한 모태솔로의 인생 이야기는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아직 못 본 사람이 있을까 하는 명작이지만, 아직 보지 못했다면 반드시 보기를 권합니다. 이 무한의 능력을 인생을 진취적으로 바꾸어 갈 것 같지만, 멈춰야 하는 순간이 있고 또 그대로 두어 아름다운 순간이 있는 게 인생이라는 것에 공감하는 영화였습니다. 평범한 일상도 마음가짐에 따라 특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